고객 만족 시키는 이미지메이킹

증평군은 7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공직자 친절서비스 특강’을 갖고 공직에 대한 프로정신 함양과 고객 중심의 품격 있는 서비스 실천을 위한 결의를 다졌다.

(주)태평양교육센터 조연정 수석강사의 진행 속에 열린 이날 교육에서는 고객만족의 필요성을 시작으로 전문 직업인으로서의 의식 제고와 친절 이미지를 심어주는 커뮤니케이션 기법, 고객 유형별 응대 기술 등 친절서비스 제공을 위한 역량 강화 방안이 다루어졌다.

특강에서 조연정 강사는 “업무의 성격이 점점 더 세분화되고 고객의 요구수준 또한 질적·양적으로 높아지고 있다”며“ 나를 알고 타인을 아는 유형별 서비스와 고객 심리를 세심하게 살필 수 있는 상담기법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 참석한 공무원들은 특강이 끝난 뒤 군청 종합민원과와 읍사무소 등을 직접 찾아가 담당 직원들을 중심으로 인사, 표정, 미소, 전화응대 등 민원서비스에 대한 현장 코칭을 실시해 실효성을 높였다.

군 관계자는 “행정에 대한 만족도 및 신뢰도 제고로 성과가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 프로그램 개발,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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