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홍보는 예측 불가능하고 복합ㆍ다양화된 새로운 유형의 재난이 증가함에 따라 ‘스스로를 지키고(By Myself)’, ‘이웃을 돕고(By Each Other)’, ‘정부 역할을 다하는(By Government)’ 라는 슬로건 아래 정부기관, 민간단체 등 모두가 안전문화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실시된다.
주요 내용은 △지역 언론매체를 활용한 홍보 추진 △대형전광판· 현수막·외부 랩핑 등을 통한 다양한 매체 활용 홍보 △SNS 및 누리집을 이용한 소방안전교육 슬로건 전방위 홍보 등이다.
이익성 예방총괄팀장은 "새로운 유형의 재난에 대응·대비하기 위해 변화된 소방안전교육 패러다임이 군민들에게 스며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충청매일 CCD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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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순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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