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봉사과 민원창구 직원, 시민행복콜센터 상담원 애로·건의사항 청취
민원창구와 콜센터에서 민원을 응대하는 직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민원서비스 향상 의견을 공유하기 위한 이날 간담회는 조길형 충주시장을 비롯한 민원창구 담당 공무원, 시민행복콜센터 상담원 등 20여명이 참여했다.
이 자리에서 직원들은 민원을 응대하며 겪었던 고충 사항을 공유하고 복잡하고 다양해지는 민원의 효율적인 대응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조 시장은 민원인 응대 과정에서의 다양한 상황들과 직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그간의 노고를 격려하는 한편, 민원인과 직원 모두가 만족할 민원 서비스 향상 방안 등을 모색했다.
조 시장은 "민원실은 충주시의 얼굴이고 대표성을 갖는다"며 "소수의 악성민원에 대해서는 단호히 대처하되, 신뢰와 감동을 주는 민원 행정서비스로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만족도 향상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민원담당 직원들의 감정노동으로 인한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힐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충주시는 민원인과의 원활한 소통, 악성민원 대응 등을 위한 민원 응대 친절 교육 등 다양한 민원 담당자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충청매일 CCDN
SNS 기사보내기
박연수 기자
sooya7311@ccd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