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방문의 해’ 성공 추진 민관관광협의체 첫 회의 개최

충남 민관 관광협의체 1차 회의
[충청매일 차순우 기자] 충남도가 ‘2025-2026 충남 방문의 해’ 성공 추진을 위해 ‘충남 민관 관광협의체’를 구성하고, 26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첫 회의를 개최했다.

충남 민관 관광협의체는 충남 방문의 해를 앞두고 관광 활성화 민관 연계·협력 강화를 위해 전문가와 유관기관 관계자, 관광 종사자, 관광 기업체 임직원 등 20명으로 꾸렸다.

협의체는 반기별 1회 정기회의와 사안 발생 시 수시로 회의를 열고, 관광객 유치 마케팅 및 아이디어 제언, 관광 콘텐츠 발굴, 관광상품 연계 방안 논의 등을 진행한다.

이날 첫 회의는 도의 충남 방문의 해 설명에 이어, 성공 추진을 위한 홍보 방안,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관광객에 대한 편의 제공 방안 등을 중점 논의했다.

또 주차장 등 편의시설 마련, 화장실 개·보수 등 기반시설 정비, 안전관리계획 수립 등 인프라 구축 강화 방안을 공유하고, 숙박·음식점 청결과 친절 서비스, 관광 안내 체계 구축 방안도 공유했다.

송무경 문화체육관광국장은 "도내 행사·축제 등을 활용해 충남 방문의 해를 널리 알리는 한편 숙박·음식점·화장실 등에 대한 위생 개선을 위해 사전 점검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이어 "성공적인 충남 방문의 해를 위해서는 민관이 역량을 결집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청결과 위생 친절 서비스 교육 자원봉사자 운영 등 관광객 수용 태세 확립을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