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밸리 메가시티(한국형 실리콘밸리) 프로젝트·K-반도체 메가 클러스터 아산 확장을 골자로 한 대규모 산업전략 등 제시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과 기념촬영 한 전만권 후보(오른쪽)
[충청매일 이재형 기자] 제22대 총선 충남 아산시을 전만권 후보(국민의힘)가 베이밸리 메가시티(한국형 실리콘밸리) 프로젝트와 K-반도체 메가 클러스터 아산 확장을 골자로 한 경제 산업 전략을 제시했다.

세부적으로 베이밸리개발청과 충남경제자유청을 아산에 유치해 충남도가 추진 중인 베이밸리 메가시티 프로젝트의 정책 주도권을 확보하고, 정부가 추진 중인 K-반도체 메가 클러스터(민간투자 유치액 622조원 규모)를 경기 남부에서 아산까지 확장하겠다는 전략이다.

전만권 후보는 "아산이 가진 확장력은 탄탄한 경제 산업 기반에 있다"며 "해마다 나오는 해묵은 공약 말고 확실한 산업비전 제시를 통해 희망을 밝혀야만 아산이 살 길이 생긴다"고 강조했다.

전 후보는 이를 행정적으로 뒷받침하기 위해 지난 21일 ‘지방자치법’ 개정을 통해 아산을 균형발전특례시로 격상시키겠다는 공약을 발표한 바 있다.

한편 전 후보는 앞으로의 선거운동에 대해 당리당략보다 국가와 민생을 먼저 챙기는 것이 우선인 만큼, "어떻게 아산의 미래를 밝힐 것인지에 집중해 지역민의 선택을 받고 싶다"고 의견을 밝힌 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