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 미덕중학교가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정(情) 나누기’ 활동 을 갖고 사진촬영을 했다
[충청매일 박연수 기자] 충북 충주미덕중학교(교장 이희영)가 지난 25일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情 나누기’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학생회 임원 등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등교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입학을 축하해!, 학교폭력 NO!’등의 구호를 외치며 학교폭력 예방을 홍보하고 교사들은 학생에게 인사하고, 안아주고 초코파이를 전달하며 격려했다.

이번 행사는 학생회장 선거 공약과 학생 자치 아이디어 등을 공모·심사해 학교 예산 범위 내에서 학생회에 예산을 지원, 학생 스스로 사업을 기획하고 예산을 집행했다.

이와 함께, 학생회는 스승의 날 사랑 담긴 카네이션 행사, 정서 함양을 위한 교실 환경 꾸미기, 미덕 E-sports 한마당, 미덕 MBA 농구 한마당, 후배 사랑 교복 물려주기 등의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희영 교장은 "학생들의 바른 인성과 창의적인 생각으로 학생들 스스로 학교생활을 행복하게 만들어가는 모습이 아름답다"면서 "이런 배려와 나눔 활동은 학교폭력을 예방은 물론, 학생들이 자율과 책임의 토대 위에 성숙한 민주시민으로서 성장하고 합리적인 예산 사용에 대해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