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의 실질적 진로에 적극적 역할 할 것,

충남 천안교육지원청이 진로교육 멘토단·자원봉사단 위촉식 개최하면서 단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왼쪽 아홉번 째 부터, 한상경 천안시 청소년재단 대표이사, 이병도 천안교육지원청장)
이병도 천안교육장(왼쪽)이 진로교육 멘토단과 자원봉사단 위촉식에서 위촉장을 전달하고 있다.
[충청매일 한만태 기자] 충남 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이병도)은 지난 23일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에서 2024학년도 천안 학생 진로·직업교육 활성화를 위한 진로교육 멘토단·자원봉사단 위촉식을 개최했다.

2024학년도 천안 진로교육 멘토단·자원봉사단 위촉식에는 외교관, 변호사, 경찰관, 간호사 등 다양한 직업군의 전문직업인 180명과 포상담당관 6명, 청년강사 8명, 자원봉사자 7명을 포함 총 200명이 진로교육멘토단 및 자원봉사단으로 위촉됐다.

위촉된 멘토단은 지난 해의 내실을 계승하고, 자유학기제 및 진로연계 집중학기 등 학생들의 진로탐색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이병도 천안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학생들이 꿈꾸는 행복한 미래를 위해 지역의 어른들이 갖고 있는 경험과 선한 영향력으로 학생들의 마음 속 불을 지펴주시기를 기대하며, 천안 진로교육 멘토단·자원봉사단이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상경 천안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천안시 지역의 우수한 인프라를 기반으로 행복한 학교 꿈이 있는 천안교육 실현을 위해 교육지원청과 긴밀하게 협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천안 진로교육 멘토단·자원봉사단 관련 내용은 천안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041-621-0179)에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