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철민 후보 1호 공약 김부겸 선대위원장 지원

CTX-a 추진에 대해 설명하는 김부겸 더불어민주당 상임선대위원장과 해당지역 후보들

[충청매일 이기출 기자] 충청 메가시티 추진을 위해 더불어민주당 후보들의 22일 대전역 광장에서 합동 기자회견을 열었다.

옥천역을 시작으로 대전역, 대화산단, 둔곡지구, 세종청사를 거쳐 공주까지 이어지는 CTX-a(알파) 노선에 포함되는 지역의 민주당 후보들이 총집결했다.

대전역을 중심으로 하는 CTX-a(알파) 노선 추진은 장철민 대전 동구 후보의 1호 공약이기도 하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장철민 후보(대전 동구)를 비롯해 박정현 후보(대전 대덕구), 황정아 후보(대전 유성구을), 이영선 후보(세종시갑), 강준현 후보(세종시을), 박수현 후보(충남 공주시부여군청양군), 이재한 후보(충북 보은옥천영동괴산)가 함께한 가운데 김부겸 더불어민주당 상임선대위원장이 깜짝 등장해 힘을 실어줬다.

김부겸 상임선대위원장은 "지방 소멸, 이대로 두면 돌이킬 수 없는 상황에 이를 것"이라며 "7명 민주당 후보들의 절박한 외침에 귀 기울여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교통망 구축을 시작으로 충청 메가시티를 제대로 실현해 민주당이 대한민국의 새로운 발전을 이끌겠다"고 선언했다.

장철민 동구 후보는 지역균형발전인 충청메가시티를 위해 민주당이 한 걸음 먼저 나서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날 7명의 민주당 후보들은 현재 진행중인 반석~세종청사~청주공항 CTX 노선과 함께 옥천~대전역~세종청사~공주 CTX-a(알파) 노선을 추진해 충청권 X축 교통망 구축을 공동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CTX-a(알파) 노선에 포함된 7명의 민주당 후보들은 "4월 10일 무책임하고 무능한 윤석열 정권에게 투표로 주권자의 힘을 보여달라"며 충청 메가시티를 위해 함께 나아갈 것을 다짐했다.

 

SNS 기사보내기
키워드
#대전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