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정용선후보사진
[충청매일 이봉호 기자] 충남 당진 정용선 (국민의힘) 국회의원 후보가 20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청년·여성·어르신·장애인등에 관한 ‘행복한 동행 편’복지분야 공약을 발표했다.

정 후보는"청년들이 경제적인 이유때문에 꿈과 희망을 잃지않고 마음껏 이상을 펼칠 수 있는 나라, 여성들도 결혼과 출산으로 어떠한 불이익도 받지않고 자신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 할 수 있는 사회, 어르신들은 건강하고 편안한 노후를 보낼 수 있고 장애인들도 차별받지 않고 사회의 구성원으로 당당하게 꿈을 펼쳐갈 수 있는 대한민국을 만들겠다"면서 복지분야 공약 실천으로 시민 모두가 행복한 당진을 만들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이 날 발표한 공약은 청년 관련 공약 13건, 여성관련 12건, 어르신·장애인등 관련 18건등으로 청년 관련 공약중으로는 청년 커뮤니티 센터 건립 및 청년공동체 활성화, 도시간 연계 청춘남녀 커플 매칭 사업, 신축 아파트 구내식당 운영 의무화 등이 눈에 띄었다.

여성관련 공약중에는 부부 동시 1개월 출산 유급휴가 제도화 0~2세 영아관리사 파견, 육아휴직 급여 210만 원으로 인상, 경력 단절 여성의 지역사회 적응과 재취업을 위해 지역대학과 연계한 평생학습 지원 체제 구축, 다자녀 부모의 정년을 3~5년 연장하고 공직 채용시 특별 전형과 승진·전보·인사등에 인센티브를 제공하겠다는 공약이 눈길을 끌었다.

노인·장애인 관련 공약으로는 노인회관 이전 건립, 선진화된 첨단 종합 장례문화 공원 조성, 서민과 중산층을 위한 공공 실버타운 건립, 지체 장애인 회관 신축 등을 내세웠다.

한편 구체적인 분야별 공약내용은 △청념분야△여성분야△어르신,장애인분야 등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