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도시철도 막차 연장운행 안내
[충청매일 이기출 기자] 대전교통공사는 오는 4월 1일부터 판암에서 출발해 정부청사역까지 운행하던 막차를 반석역까지 연장 운행한다.

막차 운행구간 연장을 위해 판암역 오후11시 40분 출발해 조정하고 반석역 도착 시각이 오후 12시시 12분에서 12시 20분으로 8분 연장된다.

현재 심야시간 대 유성?세종 방면으로 가기 위해 막차 직전 열차를 이용하거나 막차를 타고 정부청사역에서 하차 후 다른 교통수단을 이용해야 했으나 이번 연장운행으로 도시철도 막차를 타고 한번에 반석역까지 갈 수 있게 됐다.

특히, 대전행 KTX를 이용하는 시민들의 환승편의가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기존에는 오후 11시시28분~37분에 대전에 도착하는 KTX(4개 열차)에서 하차한 고객들이 반석행 도시철도 환승에 어려움이 있었으나 이번 연장운행으로 도시철도를 이용해 편리하게 귀가할 수 있게 됐다.

반석역 도착시각이 오후 12시 20분으로 8분 연장됨에 따라 반석역에서 오후 12시 32분에 출발하는 세종행 BRT 막차 이용도 한층 편리해졌다.

변경되는 열차 시각표는 4월 1일부터 적용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공사 홈페이지 또는 각 역사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대전교통공사 연규양 사장은 "이번 운행구간 연장은 심야시간대 유성?세종으로 이동하는 시민들의 환승 편의성 강화를 위해 추진됐다"며 "앞으로도 대전 시민의 발로써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