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5월 첫 출전 목표로 힘찬 발걸음

[충청매일 김오준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소속 나루초등학교(교장 채명숙, 이하 나루초)가 19일에 전국 최초로 초등 펜싱부(사브르)를 창단하고 교내에서 창단식을 개최했다.

이번 창단식에는 최교진 교육감을 비롯해 이순열 세종시의회 의장, 김순공 세종시체육회 부회장 등이 참석했다.

나루초 펜싱부는 홍승기 지도교사, 김성규 지도자와 학생 선수 5명(4학년 2명, 5학년 1명, 6학년 2명)으로 구성됐다. 거점형 운동부로서 나루초 학생 선수뿐만 아니라 중·고등학교 펜싱 학생 선수와 연계·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재학생을 위해 펜싱동아리를 운영해 기초 펜싱 기술은 물론 펜싱에 대한 스포츠 가치와 예의범절 등을 지도할 예정이다.

한편 나루초 펜싱부 창단을 위해 세종교육청과 세종특별자치시체육회는 지난해 창단지원비를 지원했으며, 올해에도 강화훈련비, 기초학력 향상비, 학교운동부 장비비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김성규 지도자는 "펜싱은 2027 충청권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정식종목으로서 앞으로도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생각한다"며 "올해 5월 말 첫 대회 출전을 목표로 열심히 훈련하면서 많은 사람에게 사랑받는 펜싱부가 되도록 열심히 지도하겠다"고 말했다.

채명숙 교장은 "펜싱부 창단을 위해 많은 관심과 응원을 보내주신 모든 분께 감사하다"며 "전국 최초 초등펜싱부인 나루초 펜싱부가 전국 최고가 될 수 있도록 학생 선수 육성과 펜싱 교육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