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비 500만 원, 지역 어르신 300여 명 ‘헤어·메이크업·의상’ 등 장수사진 촬영 지원

김연오(왼쪽)세종우리신협 이사장과 장영 대한노인회 세종지회장이 기념 촬영하고 있다.
[충청매일 김오준 기자] 세종우리신협(이사장 김연오)은 18일 대한노인회 장영 세종시지회장에게 장수사진 사업지원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이 사업은 세종우리신협과 세종시노인회 공동으로 진행하며, 장수사진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어르신들에게는 ‘헤어·메이크업·의상’ 등이 제공된다.

사진 촬영 후에는 현상까지 지원하며, 올해 약 300여 명의 지역 어르신들에게 혜택이 돌아갈 것으로 예상된다.

세종우리신협은 ‘2018년 대한노인회 세종시 지부와 MOU체결’을 하고 상생발전을 위한 공동으로 노력으로 이 사업을 해마다 진행하고 있다.

세종우리신협은 이 사업 외에도 노인복지와 건강증진을 위해 △세종시 게이트볼대회 △그라운드 골프대회 △파크골프 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지역 주민들로 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장영 세종시 노인회장은 "세종우리신협의 후원으로 관내 저소득 어르신들의 장수사진 촬영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덜어드릴 수 있어 매우 기쁘고, 세종우리신협의 따뜻한 배려에 고맙게 생각한다"고 감사를 전했다.

김연오 이사장은 "조합원과 지역민들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칠 예정이며, 앞으로도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우리신협은 지역사회 공익사업을 위해 앞장선 결과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한 ‘지역사회 공헌 인정기업’으로 2021~2023년 3년 연속 선정됐으며, ‘조합원에게 든든하고 지역사회에 따뜻한 금융기관’으로 지역경제 발전을 견인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