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역철도 1·2호선 지하화…청주공항 집중 육성

국민의힘 청주시 제22대 국회의원 후보(정우택·김진모·김동원·김수민)들이 14일 충북 청주시 상당구 충북도청 브리핑룸에서 지하철 시대개막, 국제공항 육성 등 메가시티 공통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오진영 기자
[충청매일 최영덕 기자]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국민의힘 충북 청주권 후보들이 지하철시대개막·국제공항 육성 등 메가시티 조성 공동공약을 발표했다.

김진모(청주 서원)·김동원(청주 흥덕)·김수민(청주 청원) 예비후보가 14일 충북도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청주를 충청권 메가시티 중심도시로 만들겠다"며 이 같이 밝혔다.

우선, 메가시티 공약으로 청주 지하철 시대 개막을 선언했다.

세종~오송~강내~가경터미널~사창사거리~상당공원~내덕육거리~성모병원~청주공항을 오가는 ‘충청권 광역철도 1호선’과 신탄진~분평지구~용암동(동남·방서지구)~금천동~상당공원~청주공항~오창역으로 통하는 ‘광역철도 2호선’을 현실화하겠다는 것이다.

또 충청권 메가시티의 관문, 중부권 거점공항으로 청주국제공항을 집중육성하겠다고 제시했다.

이를 위해 민간전용 활주로를 신설하고, 기존 활주로를 연장·재포장하고, 주기장과 여객터미널, 화물터미널, 제2주차빌딩을 추가 신축한다는 계획이다.

이어 고속도로·철도·청주공항으로 이어지는 교통로 보강을 가속화해 대전·세종·경기동탄·영동·괴산·음성 등 청주 인근 시·도의 접근성을 향상하겠다는 구상도 밝혔다.

여기에 기존 5개국 8개노선 취항 중인 국제노선에 신규 취항노선을 대폭 확대하겠다고 설명했다.

이들은 "새로운 청주, 대한민국을 만들 골든타임"이라며 "정부여당 국민의힘의 청주4개구 후보가 똘똘뭉쳐 청주시와 중부내륙지역의 각종 민생 현안문제를 해결하고, 미래를 위한 구조개혁을 함께 해내겠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