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암직동 어르신을 대상으로 소비자 피해예방 교육 및 품바공연 등 진행

충주시 호암직동행정복지센터가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청춘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충청매일 박연수 기자] 충북 충주시 호암직동행정복지센터가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를 위한 ‘어르신 청춘교실’을 운영했다.

14일 센터에 따르면 최근 대한노인회 충주시지회(지회장 이상희), 충주시 노인복지관(관장 김웅)과 함께 관내 어르신 120여명을 대상으로 ‘유쾌, 상쾌, 통쾌, 청춘교실’을 진행했다.

청춘교실은 어르신들의 무료한 삶에 활력을 제공하고 유쾌한 일상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노인복지관을 이용하지 않는 어르신들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소비자 피해 예방 교육과 함께 신명 나는 품바 공연과 노래 공연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평소 충주시 노인복지관과 읍면지역에서 추진되었던 청춘교실을 호암직동 노인회 분회(분회장 정재홍)의 요청으로 동 지역에서는 처음 개최했다.

정재홍 분회장은 "새로 개소한 행정복지센터에서 호암직동 어르신을 위해 특별공연을 추진해주신 대한노인회 충주시지회를 비롯한 호암직동행정복지센터와 충주시 노인복지관의 직원들께 큰 감사 인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맹구호 호암직동장은 "이번 청춘교실이 관내 어르신들의 행복한 일상의 하나로 기억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남녀노소 관내 주민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추진해 누구나 살고 싶어 하는 호암직동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