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송훈 선수
[충청매일 이재형 기자] 충남아산프로축구단(구단주 박경귀, 대표이사 이준일) 골키퍼 신송훈 선수가 올림픽 대표팀에 승선한다.

지난 12일 대한축구협회는 ‘2024 WAFF U-23 챔피언십’에 참가하는 올림픽 대표 23인을 공개했다.

충남아산FC에서는 골키퍼 신송훈이 이름을 올렸다.

8개국 올림픽 대표팀이 참가하는 ‘2024 WAFF U-23 챔피언십’은 오는 18~26일 사우디아라비아 담맘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태극마크를 단 신송훈은 광주 U15-U18 출신으로 유망주 시절부터 2016년 ‘AFC U14 동아시아 축구 페스티벌’, ‘FIFA U17 월드컵’, ‘AFC U23 아시안컵’ 등 연령별 대표팀에 꾸준히 발탁되며 활약하고 있다.

뛰어난 반사신경을 바탕으로 한 슈퍼 세이브와 안정감이 장점인 신송훈은 K리그 내에서도 손꼽히는 골키퍼로 평가받고 있다.

올 시즌 충남아산FC에 새 둥지를 틀며 U22 자원으로 활용될 뿐 아니라 어린 나이답지 않은 침착함과 안정감으로 출전한 경기에서 좋은 경기력을 보이며 스스로의 능력을 증명하고 있다.

신송훈은 "파리 올림픽을 대비하고 준비할 수 있는 대회다. 나라를 대표해 가는 자리인 만큼 모든 것을 쏟아 붓고 오겠다. 또한 소속팀인 충남아산FC의 명예를 드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발탁 소감을 말했다.

한편 신송훈이 속한 올림픽 국가대표팀은 오는 20일 태국과 첫 경기를 치른다.

또 태국전 결과에 따라 오는 23일에 사우디아라비아와 요르단 맞대결 승자 또는 패자와 경기하고, 오는 26일에 최종 순위 결정전을 갖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