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옥천군이 점차 감소하는 지역인구 해결을 위해 충북도립대학교 신입생들을 찾아 전입시 150만원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며 옥천군 인구늘리기를 위한 이색홍보전을 펼쳤다.
[충청매일 황의택 기자] 충북 옥천군이 점차 감소하는 지역인구 해결을 위해 충북도립대학교 신입생들을 찾아 전입시 150만원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며 옥천군 인구늘리기를 위한 이색홍보전을 펼쳤다.

이에 군은 충북도립대학교에 입학하는 신입생들을 대상으로 12일과 13일 관내 대학생들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충북도립대학교 신축 기숙사(라이프스타일센터) 식당에서 ‘찾아가는 전입신고’창구를 운영했다.

이날 전입신고 운영창구 운영애 앞서 지난 4일 충북도립대학교의 입학식을 찾아 옥천군으로 전입 시 수혜 가능한 전입 지원 혜택 안내문을 학생들에게 배부하고 ‘찾아가는 전입신고’를 적극적으로 사전 홍보했다.

군은 전입신고 창구를 운영하며 전입 신청을 받는 것은 물론 직접 학생들을 만나 옥천군 청년들의 성장을 돕는 다양한 청년 지원 정책 등도 안내했다.

이날 군은 다른 지역에서 옥천군으로 전입하는 충북도립대 학생은 ‘관내 대학 전입 학생 축하금’ 100만 원과 ‘개인 전입 축하금’ 20만 원 및 매년 10만 원씩 최대 3년간 지원하는 ‘학생 추가장려금’을 합해 최대 15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는 것을 집중적으로 홍보했다.

이대정 성장정책과 과장은 "새 학기 개강으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는 학생들이 행정복지센터 방문이 어렵기에 ‘찾아가는 전입신고’를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옥천군 청년들에게 다가가는 현장 행정을 적극 펼쳐 비상을 도울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지난해 상·하반기 ‘찾아가는 전입신고’ 운영을 통해 타 시·군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85명의 학생이 기숙사 등 실제로 거주하고 있는 옥천군 주소지에 전입신고를 했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