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도서관 전자정보축제’ 개최 안내 홍보물
[충청매일 이재형 기자] 충남 아산 소재 호서대학교(총장 강일구) 중앙도서관이 새 학기를 맞아 오는 26~27일 ‘2024 도서관 전자정보축제’를 개최한다.

전자정보축제는 중앙도서관이 구독하는 Web DB 및 전자저널 등의 검색 시연과 교육을 통해 전자정보에 대한 이용자의 올바른 이해와 활용률을 높이기 위한 홍보 행사다.

이번 행사는 오는 26일 천안캠퍼스 천안도서관, 오는 27일 아산캠퍼스 중앙도서관에서 각각 진행된다.

또 이용자들이 흥미를 갖고 참여할 수 있도록 스탬프 투어, 온라인 퀴즈, 이용교육 등의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아울러 행사는 누리미디어, 한국학술정보, 엡스코코리아, 엘스비어 등 총 26개의 국내외 학술정보 제공기관도 참여한다.

진승현 중앙도서관장은 "매년 개최하는 도서관 전자정보축제가 이용자들의 학습에 필요한 학술정보 전자자료를 효율적으로 탐색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도서관을 즐길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호서대 중앙도서관은 전자정보축제를 시작으로 대학도서관을 처음 경험하는 신입생들을 위한 △어서와, 도서관은 처음이지! △김은기 작가 초대전 ‘행복한 정원’△탐독 독서프로그램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3월 한달 간 운영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