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산불감시원발대식사진
[충청매일 이봉호 기자] 충남 당진시는 2024년 봄철 산불조심기간(2.1.~5.15.)을 맞아 산불 방지를 위한 총력 대응에 나섰다.

시는 약 7억 원의 예산을 들여 낡은 산불 진화 차량 4대를 교체하고 4대는 신규 배치해 모두 16대에서 20대로 산불 진화 차량을 증차했다. 또한 산불전문진화대를 증원해 봄철 산불 발생 시 조기 진화에 나서도록 했으며, 아미산, 자모산 등 8개소에 설치된 산불 무인 감시 카메라를 상시 모니터링하고 산불 예방 홍보물을 설치해 산불 예방에 힘쓰고 있다.

아울러 산림 인접지 산불 취약 시설을 수시로 점검하고 순찰을 강화해 불법소각 행위자에게는 과태료를 부과할 예정이다.

당진시는 지난 6일 산불대응센터에서 2024년 산불전문진화대·산불감시기동대 발대식을 하고 산불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산불발대식에는 산불전문진화대 34명, 산불감시원 30명이 참여한 가운데 산불 없는 당진을 위한 결의문을 낭독하고 산불 예방 결의를 다졌다. 이어진 산불 예방 교육에서는 산불 예방 및 감시요령, 진화 시 안전 사항 등의 내용을 다뤘다.

시 관계자는 "읍면동과 협업체계를 구축해 산림연접지 내 영농부산물 불법소각 행위를 집중단속해 산불 발생 요인을 차단할 계획이다.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한다"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