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은 치우치지 않는 마음 가진 곳, 좋은 정치하겠다"
젊은층 간담회부터 거리유세까지 온 종일 선거 지원
이재명 민주당 대표에 TV토론 재차 요구도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5일 충북 청주시 상당구 육거리시장을 찾아 총선 후보자들의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오진영 기자

[충청매일 최영덕 기자]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중원 민심 공략에 나섰다.

총선 격전지 순회에 나선 한 위원장은 5일 충북 청주를 찾았다. 지난 4일 충남 천안에 이은 이틀째 중원 공략에 나선 것이다.

한 위원장은 이날 청주 방문에 대해 "충청에서 선거를 시작하는 이유가 여기 계신 모든 분처럼 충청은 치우치지 않는 마음을 가지고 깨뜨려보는 인식을 가지고 있는 곳"이라며 "저희가 딱 그 마음으로 치우치지 않는 마음으로 좋은 정치하겠다는 마음으로 충청에서 출발했다"고 밝혔다.

그는 첫 일정으로 청주 육거리종합시장을 찾아 상인회와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에는 이종배 충북도당위원장과 정우택·박덕흠·엄태영 의원, 김수민(청주 청원)·김진모(청주 서원)·김동원(청주 흥덕) 예비후보 등도 참석했다.

한 위원장은 "저는 정치는 기본적으로 시민들의 눈치를 봐야 하는 직업이라고 생각한다"며 "정치한 지 얼마 안 돼서 순진한지 모르겠지만, 그래도 그게 정답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는 소수당이고 국회에서 이재명 대표 같은 분들에게 밀리고 있지만 그렇지 않다. 우린 대통령을 보유한 집권여당"이라며 "우리가 하는 정책은 약속이 아니라 실천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 위원장은 상인들에게 "지금 전기세가 계속 올라가지 않나. 그리고 전기가 산업용과 가정용으로 나눠져 있다"며 "준비하고 있는 정책은 상업용 요금체계다. 전기를 공급하는 체계를 산업용, 공업용에 필적하는 수준의 상업용을 만들어보겠다고 생각하고 있다"고 제안했다.

이어 "이 부분에 관한 문제도 지자체 차원에서 해결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업장을 위한 조명일 수도 있지만, 통행하는 사람들이나 여기 시민들을 위한 조명일 수 있다. 정책 준비 과정에서 해 보려고 준비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한 위원장은 "민주당에서 공천할 때 치고 박고 전투를 하고 있지 않나"라며 "조용해서 감동이 없다. 조용한 게 감동인 거다. 조용한 과정이 여기 계신 모든 분들의 감동적인 헌신이 있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한 위원장은 서원대학교를 찾아 학생들과 오찬 간담회와 청주 문화제조창에서 ‘육아맘들과의 간담회’를 잇따라 갖고 젊은층에 지지도 호소했다.

육아맘들과의 간담회에서는 저출생 문제에 대해 "다른 곳에 풀릴만한 재원을 이 쪽으로 재배치하겠다"며 파격적 정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지금까지 우리 복지는 약자 복지 위주였다"며 "그렇지만 저출생을 해소하는 문제는 약자 복지 형식의 문제가 아니라 지속 가능한 대한민국을 유지하기 위한 정책이기 때문에 집중적으로 소득 수준, 보편 복지로 가야 한단 게 저희 방향"이라고 설명했다.

"정부가 활용할 수 있는 자원은 한정돼 있다. 이 이슈를 큰 틀로 봤을 때 먼저 집중해야 할 부분은 영유아가 맞는 것 같다"며 "지금 정도의 투자로만 갈 문제가 아니고, 파격적 투자와 집중이 있어야 한다"고 그는 강조했다.

이날 한 위원장은 이재명 민주당 대표에게 TV토론을 재차 요구했다.

한 위원장은 "대한민국의 모든 방송사가 국민이 원한다고 느꼈기 때문에 저와 이재명 대표의 1대 1 토론을 계속 제안하고 있다"며 "이 대표가 대통령과의 토론이 선행돼야 한다고 하는데 대통령은 선거개입이 금지돼 있다. 당연히 저와 토론해야 한다"고 거듭 밝혔다.

한 위원장은 이날 늦은 오후까지 청주 지역에서 공천을 확정한 정우택(청주 상당) 의원과 김진모·김수민·김동원 예비후보 함께 거리 유세를 했다.

국민의힘은 21대 총선 당시 청주 4개 지역구에서 모두 더불어민주당에 패했고, 2022년 재·보궐선거에서 청주 상당구에서만 정우택 의원이 당선된 지역으로 국민의힘 약세 지역으로 평가된다. 한 위원장의 방문도 격전지로 평가된 것으로 분석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