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7 충청권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조직위원회의 제1기 대학생 서포터즈 모집 홍보포스터.
[충청매일 최영덕 기자] 2027 충청권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조직위원회는 오는 17일까지 1기 대학생 서포터즈 30명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서포터즈는 자신이 운영하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활용해 대회의 다양한 소식을 전파하며 홍보하는 역할을 맡는다.

지원 자격은 충청권 내 대학교 재·휴학생으로 개인 SNS를 운영하며 이미지나 영상 제작이 가능해야 한다.

접수는 공고문에 첨부된 지원서를 작성해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합격자는 오는 22일 대회 공식 홈페이지, SNS를 통해 발표한다.

선발된 서포터즈는 29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활동에 들어가 내년 1월까지 관련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이들에게는 임명장, 기념품, 원고료, 우수 서포터즈 시상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조직위는 내년 선발할 2기는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모집하는 등 서포터즈 규모를 점차 늘릴 계획이다.

세계대학경기대회는 국제대학스포츠연맹(FISU)이 주최하는 전 세계 대학생의 종합 스포츠 축제다. 하계와 동계 2년마다 열린다.

충청권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는 2027년 8월 1일부터 12일간 충북과 대전, 세종, 충남이 공동 개최한다.

18개 종목에 18세 이상 25세 이하 대학생을 대상으로 150여 개국에서 1만5천여 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