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감소 극복과 지역 균형 발전을 위한 군민 아이디어 제안 공모

청양군민 아이디어 제안 공모전 포스터
[충청매일 박승민 기자] 충남 청양군은 군민의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인구감소 극복과 지역 균형 발전사업 등 군정에 적극 반영하기 위해 청양군민을 대상으로 군민 아이디어 제안을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4일부터 오는 29일까지 4주간 이루어지며 청양군 누리집(홈페이지) 및 게시판을 통해 홍보한다.

참여 방법은 공모제안 신청서와 개인정보 수집·이용동의서를 작성하여 방문, 우편, 이메일(minseon29@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 분야는 2개 분야로 △인구감소 지역 지정에 따른 지방소멸 및 인구감소 극복을 위한 사업 제안 △청양의 미래를 견인할 충청남도 제2단계 제2기 지역 균형 발전사업 제안이다.

청양군은 군민의 소중한 의견을 수렴 후 3단계의 심사 절차를 거쳐 창의성, 효율성, 실현 가능성, 적용 범위 등을 고려하여 제안을 선정하고, 포상금을 최우수 1명 100만 원, 우수 1명 70만 원, 장려 2명 50만 원, 노력 6명 7만 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군은 최종 선정 결과를 2024년 6월 중 누리집에 게시하고 대상자에게 개별 통보할 계획이다.

2024년 군민 아이디어 제안 공모전과 관련한 기타 자세한 내용은 청양군 누리집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