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경찰위원회 구성을 위한 위원추천위원회 개최

충북도자치경찰위원회가 27일 도의회 회의실에서 2기 위원추천위원회를 열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청매일 최영덕 기자] 충북도자치경찰위원회가 제2기 위원 구성을 위한 절차에 들어갔다.

2021년 5월28일 출범한 1기 충북도자치경찰위원회 위원 임기는 5월27일 만료된다.

27일 위원회는 자치경찰위원회 위원추천위원회 위촉위원 4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어 회의를 열어 위원 추천과 관련, 심의 일정과 방법 등을 정하고 3월 중에 자치경찰위원 2명을 선정해 추천하기로 했다.

또 도는 성별·경력별로 균형있는 자치경찰위원회 위원 구성 등을 미리 협의하기 위해 자치경찰위원회 위원구성협의체를 자치경찰위원장을 포함한 5명으로 구성해 추천위원의 성별 구성과 인권전문 경력자 등을 기관별로 배분하여 추천받을 계획이다.

제2기 충북도자치경찰위원회 위원은 도지사가 지명하는 1명을 비롯해 도 의회 2명, 도 교육감 1명, 위원추천위원회 2명, 국가경찰위원회 1명 등 총 7명을 추천받아 도지사가 임명한다.

이 중 위원장은 도지사가 임명하고 상임위원은 위원회 의결을 거쳐 위원장의 제청으로 도지사가 임명한다. 그 외 임명된 위원은 비상임 위원이 된다.

위원 임기는 3년이다. 충북경찰청 및 경찰서의 생활안전, 여성·청소년, 교통 등 자치경찰사무에 대해 위원회의 심의·의결을 통해 지휘·감독하게 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