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의면사무소 내 신축 완료...내달 4일 정식 오픈

세종시농업기술센터 농기계임대사업소 북부 분점 모습.
[충청매일 김오준 기자] 세종특별자치시 북부 지역 주민들의 숙원 사업이었던 농업기술센터 농기계임대사업소 북부 분점이 내달 4일 문을 연다.

세종시 농업기술센터(소장 김종태)는 이달 농기계임대사업소 북부 분점을 전의면사무소 내에 신축 완료하고 행정 절차를 마무리해 내달 4일부터 정식 개소한다고 27일 밝혔다.

북부 분점은 지난해 농촌진흥청으로부터 국비를 받아 신축됐으며 농기계 보관 창고, 사무실, 민원실 등 시설을 갖췄다.

농업기술센터는 3월 본격적인 영농철에 대비한 관리기 등 20여종 40여 대의 임대 장비를 비치하고 운영 인력 2명을 배치해 북부 지역 농업인들의 이용 편의를 높일 계획이다.

특히 올해도 국비 10억 원을 추가 확보해 북부 분점에 콩선별장, 상하차용 리프트, 진입로 포장 등을 추가 설치할 예정이다.

임대사업소 본점과 남부, 중부 분점에도 안전난간 등 새롭게 요구되는 다양한 임대서비스 제공을 위한 기반 시설 설치와 환경 개선 사업을 추진한다.

김종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농기계 임대사업은 안정적인 농업경영의 가장 기초가 되는 기반 사업"이라며 "세종시 농업인들이 편리하게 임대 사업을 이용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농업기술센터 임대사업소 본점(☏044-301-2525∼6) 또는 내달 4일부터 북부 분점(☏044-301-2665)으로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