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루인형부터 오르골 만들기까지, 대보름달만큼 풍성한 프로그램 가득

온뜰리에 체험마켓 포스터.
[충청매일 김정애 기자]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대표이사 변광섭)이 오는 24일, 25일 이틀간 동부창고 6동에서 ‘온뜰리에 체험마켓’을 개최한다.

이번 마켓은 청주문화재단이 추진하는 청주문화나눔의 파트너 기업인 ㈜옳음(대표 김선영)과 함께하는 프로그램으로, ‘동부창고’라는 장소와 ‘문화예술’이라는 키워드, 그동안 온다마켓을 운영해 온 ㈜옳음의 ‘노하우’가 한데 어우러진 청주 맞춤형 체험 프로그램이다.

‘온다’와 작업실인 ‘아뜰리에’를 합쳐 새로운 예술 체험 마켓을 목표로 새롭게 론칭한 이번 ‘온뜰리에’에는 모두 28개 공방과 업체가 참여해 총 53개의 체험을 선보인다. 세대불문 인기몰이 중인 모루인형 만들기 부터 체험계의 스테디셀러 비즈공예, 마크라메, 목공 등 다양한 공예 체험이 들어선다. 쌀쿠키 꾸미기, 아이싱 쿠키 만들기 등 먹거리 체험도 가족방문객을 기다린다.

또한 커피박 화분 꾸미기, 재생종이 도어벨 만들기, 양말목 바구니 만들기 등 친환경 업사이클링 체험도 주말 나들이의 즐거움에 의미까지 더한다.

체험마켓은 행사기간 동안 낮 12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되며, 별도의 사전신청 없이 누구나 현장에서 참여할 수 있다. 체험비는 프로그램 별로 상이하며, 주차는 문화제조창 복합공영주차장을 이용하면 된다.

관련된 사항은 https://litt.ly/market_onda를 통해 온라인 문의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