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문화사업 기반 기업 대상... 청년 고용매칭, 인건비 등 월 230만원 지원

로컬 크리에이터 도제사업 참여기업 모집 포스터.
[충청매일 김정애 기자]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대표이사 변광섭)은 오는 3월 3일까지 ‘2024 청주 청년 로컬 크리에이터 도제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지난해 첫 선을 보인 총 사업비 13억 규모의 본 사업은 고용 매칭을 통해 지역 청년에게는 풍부한 실무 경험을 제공하고, 지역 기업에게는 우수한 청년 인재와 더불어 인건비 등 재정적 부담까지 덜어주는 WIN-WIN 사업으로, 지난해 총 63명의 청년이 지역 기업과 매칭됐다.

올해 모집하는 참여기업은 총 20개사로, 청주 내 문화사업을 기반으로 하는 로컬 중견·중소기업이 대상이다. 지난해 참여기업 가운데 추가 채용을 원하는 기업도 신청할 수 있다.

참여기업으로 최종 선정되면 우수한 지역인재 매칭을 통한 신규 채용을 지원하며, 기업부담금 10%를 포함하여 신규 채용 인원의 인건비와 주거교통비 등 월 230만원씩 최대 9개월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청주문화재단 홈페이지(www.cjculture.org) 지원사업공고에서 관련서류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내달 3일(일) 18시까지 이메일 dykang@cjculture.org 제출하면 된다.

기업 선정이 마무리 되면 로컬 크리에이터를 희망하는 청년 20명을 선발해 선정 기업과 고용매칭을 진행하며, 근로계약 체결 이후에는 참여 청년들을 대상으로 한 직무 교육 및 멘토링, 우수 기업 탐방 등 역량강화 프로그램과 수시 지도점검을 통해 지속적으로 관리한다.

이 사업과 연계해 지난해는 2026년까지 청년 로컬 크리에이터 2천명을 양성하는 4개년 계획 ‘로크 챌린지 2000’을 선포하고 문화기획과 콘텐츠, 창작 등 다양한 분야의 로컬 크리에이터 830여명을 길러냈다.

변광섭 대표는 "역량과 가능성 넘치는 청년 로컬 크리에이터 자원이 많아진 만큼, 이들과 함께 성장하고 도약할 기업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리고 있겠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