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에 관심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현장에서 문화도 즐기고 활동비까지, 청주문화의 내일을 함께 변화시키는 방법

재단 모니터링단 모집 포스터.
[충청매일 김정애 기자]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대표이사 변광섭)이 오는 21일부터 28일까지 일주일간 시민 모니터링단 2기를 모집한다.

청주문화재단의 시민 모니터링단은 시민의 시선으로 문화행사를 바라보고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문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 처음 발족한 사업으로, 지난해에는 모두 7명의 모니터링단이 청주공예비엔날레와 청주문화재야행, 청주원도심골목길축제 등의 현장에서 총 35차례 모니터링을 진행했으며 자신만의 온라인 홍보물을 제작․배포하는 등 다방면에서 활동했다. 또한 현장에서 보고 느낀 이들의 의견은 올해 사업에 적극 반영돼 더 나은 행사를 만드는 힘이 될 예정이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늘어난 총 10명을 모집한다. 문화에 관심 있는 청주시민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청주문화재단 홈페이지(www.cjculture.org)에서 지원 서류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오는 21일부터 28일까지 이메일( chaechae@cjculture.org) 제출하면 된다.

모니터링단이 되면 오는 3월부터 11월까지 청주문화재단이 주최·주관하는 행사에 참여해 총 5회 이상의 현장 모니터링을 진행하게 되며, 관련 온라인 홍보물 1건 이상을 제작해야 한다. 이에 따른 활동비가 지급되며 오는 3월 9일로 예정된 발대식은 물론 중간공유회와 해단식 참석은 필수다. ☏ 043-219-1087.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