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민 만족 원스톱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한 꾸준한 노력 -

19일 시청 원스톱허가과 사무실에서 진행된 친절 교육과 청렴실천 운동
[충청매일 한노수 기자] 충남 서산시는 19일 원스톱허가과가 누구에게나 신뢰받는 행정 구현을 위해 직원 친절 교육과 청렴 실천운동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날 시청 원스톱허가과 사무실에서 부서장과 부서원들이 전개한 친절교육과 청렴실천 운동은 친절 의식 확립과 청렴 의식 강화를 통해 시민 만족도와 민원 신뢰도를 높이고자 추진됐다.

친절 교육에서는 부서장을 중심으로 부서원들은 민원 응대 지침에 따라 인사 예절과 올바른 대화법, 민원인을 배려하는 표현, 전화응대 요령에 대해 숙지했다.

청렴실천 운동에서 전 부서원들은 공직자로서 평소 부정과 부패를 멀리하고 청렴하게 생활해 ‘도약하는 서산, 살맛나는 서산!’과 ‘청렴한 서산’을 구현하는 데 앞장설 것을 결의했다.

서산시 김동식 원스톱허가과장은 "매월 진행할 예정인 친절교육과 청렴실천 운동을 바탕으로 부서장을 포함한 부서원들이 친절 의식, 청렴 의식을 함양해 시민 만족의 원스톱민원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나아가 시민에게 신뢰받는 청렴 서산시로서 그 입지를 공고히 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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