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수단 동원 정치 악용 세력 강력 대응할 것"

정우택 국회의원.
[충청매일 최영덕 기자] 국민의힘 정우택 국회부의장이 돈 봉투 수수의혹을 언급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를 허위사실유포와 명예훼손 등의 혐의로 법적 조치를 하겠다고 밝혔다.

정 부의장은 지난 16일 보도자료를 통해 "대장동 사건으로 재판을 받고 있는 이재명 대표가 이를 선거에 악용하고 있는 현실에 개탄을 금할 수 없다"며 "이 대표에게 강력한 법적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했다.

그는 또 "익명의 제보자라는 가면에 숨어 근거 없는 의혹 제기와 허위사실 유포를 간과하지 않을 것"이라며 "최초로 허위사실을 공작하고 유포한 자뿐만 아니라, 이를 정치적으로 악용하는 세력에게도 대응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특히 "최초로 허위사실을 공작하고 유포한 자 뿐 아니라 정치적으로 악용하는 적폐에 대해 법적 소송 등 할 수 있는 모든 수단을 동원해 강력히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이재명 대표는 최고위원회에서 "정 부의장이 돈봉투를 받는 장면을 저도 봤다"며 "변명이 참 가관이다. 나중에 돌려줬다고 하는데, 그 자리에서 돌려주지 뭐 하려고 주머니에 쑤셔 넣었다가 나중에 돌려주나. 사양하는 척하더니 주머니에 집어넣었다. 당연히 국회에서 제명해야 할 사안"이라고 지적했다.

국민의힘 당 차원에서도 이 대표의 주장을 반박하며 정 부의장을 엄호했다.

국민의힘 원내 대변인 역시 논평을 내 "당사자조차 허위사실이라 해명한 사안을 정치공세 소재로 삼는 민주당에 깊은 유감을 표한다"며 "마구잡이식 허위사실 유포는 사실상 피해 당사자에게 인격적 살인행위와 다름없음을 분명히 자각하고 이를 즉각 멈춰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온갖 권력과 특혜 뒤에 숨어 내로남불식 정치공세를 펼치는 민주당과 달리, 선거철마다 쏟아지는 각종 의혹과 제보에 대해 철저한 사실관계를 바탕으로 엄정하게 대응해 나가겠다"고 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