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성객과 시민 위해 전석 무료로 공연 진행 성료

청주시립무용단, 설 명절 특별공연 ‘2024 첫날’ 성료_사진(화조풍월).
[충청매일 김정애 기자] 설을 맞아 지난 10일 청주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개최한 청주시립무용단(예술감독 겸 상임안무자 직무대행 김지성)의 ‘2024 첫날’이 뜨거운 열기 속에 막을 내렸다.

이번 공연은 명절을 맞아 고향을 찾은 귀성객과 청주시민을 위해 전석 무료로 진행됐다.

공연은 우리 전통춤의 격조와 품격을 느낄 수 있는 5개의 무대로 구성됐다.

김지성 지도위원의 안무로 ‘화조풍월’을 선보이고 이세이(수석단원)와 박정한(차석단원)의 창작무용 ‘첫날’로 고품격 춤사위를 선사했다.

또한, 여성 무용수가 노란 저고리와 파란색 치마를 입고 춘 경남 무형문화재 ‘진주교방굿거리춤’으로 흥과 멋을 더했으며, 선비들의 내면세계를 표현한 이매방의 ‘사풍정감’으로 고고한 춤사위를 엿볼 수 있었다.

마지막 공연 ‘쟁강춤’은 손목에 쟁강쟁강 소리를 내는 쇠팔찌를 걸고 경쾌한 리듬에 맞추어 추는 춤으로 청주시민들의 활기찬 한 해를 기원하는 뜻깊은 무대가 됐다.

청주시립교향악단(현악 5중주)과 청주시립합창단(Three Tenor)도 출연해 다양한 기획과 콜라보 공연으로 큰 박수 갈채를 받기도 했다.

김지성 위원은 "1천여 석이 사전 예매로 매진됐고 그 이후에도 티켓 문의가 많아 명절 공연에 대한 관심도가 높음을 느꼈다"며, "명절을 맞아 무용단이 열심히 준비한 공연에 많은 분들이 찾아 주셔서 감사드린다. 앞으로 더 좋은 공연으로 청주시민과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