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 취약계층 수도,전기,보일러 등 불편사항 해결

음성군 생활민원 기동처리 ok 수리수리반 로고
[충청매일 추두호 기자] 충북 음성군은 30일 노인복지관에서 OK수리수리 생활민원 기동처리 반 홍보활동을 했다.

2016년부터 운영중인 생활민원 기동처리 반은 저소득층 독거노인 가구와 기초생활보장수급자, 차상위계층 등을 대상으로 생활불편 사항을 접수받아 해결하고 있다.

이날 홍보활동은 독거노인 가정을 방문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독거노인 생활 관리사들을 대상으로 상호 소통과 서비스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공유했다.

또한, 생활민원 기동처리 서비스가 필요한 가구와 지원내용에 대해 명확한 설명을 하고, 도움이 필요한 대상자들을 발굴하는 등 생활민원 기동처리반의 효율성을 높이는데 중점을 뒀다.

독거노인 생활 관리사들은 생활민원 기동처리반의 업무를 숙지해 독거노인 가정이 서스에 누락되지 않도록 대상자 발굴에 저극 나설 것을 다짐했다.

OK수리수리 생활민원 기동처리 반은 지난해 전기와 수도배관 등 소규모 수선유지 민원 456건을 처리해 호응을 얻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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