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액션그룹양성아카데미2기교육생모집포스터
[충청매일 이봉호 기자] 충남 당진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은 2024년 액션그룹 양성 아카데미 2기 교육생을 다음달 7일까지 모집한다.

이번에 실시하는 액션그룹 양성 아카데미는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의 실행 주체인 액션그룹을 발굴하고 교육과 실습으로 직접 기획한 사업 아이디어를 실행할 기회 제공을 위해 마련됐다.

교육비는 무료이며, 당진에 주소를 둔 개인 및 예비 단체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 방법은 시 홈페이지 공지 사항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후 전자우편(dangjinplus@naver.com)으로 제출하면 된다.

이번 교육은 △공동체 경제 및 신활력사업의 이해(12시간) △사업계획서 작성 및 비즈니스모델 발굴(20시간)로 구성됐다. 교육과정을 수료한 액션그룹 아카데미 수료자는 공동체 경제지원 공모사업 지원 자격이 부여되며, 선정된 액션그룹에는 소정의 사업비를 지급할 예정이다.

그 밖에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당진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041-358-8882)으로 문의하면 된다.

당진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김건준 추진단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의 문제를 함께 고민할 수 있는 주민들이 모여 사업을 직접 기획하고 실현해 볼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면서 "신활력 추진단 또한 액션그룹이 지속해서 활동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