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광섭 대표, 신년사서 올해의 경영방침과 10대 정책사업 밝혀
로컬 콘텐츠 특화, 문화제조창 글로벌 명소화, 지역 문화예술인 및 시민사회와의 연대 등 약속

청주문화재단의 시무식.
[충청매일 김정애 기자]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대표이사 변광섭)은 2일 첨단문화산업단지 1층 영상관에서 시무식을 갖고 ‘문화로 더 큰 청주’를 만들기로 하고 2024년을 시작했다.

전 임직원이 함께한 이날 시무식에서 변광섭 대표는 신년사를 통해 "2024년의 화두를 화룡점정(畵龍點睛)으로 삼아, 용의 눈으로 세상을 보며 창조적인 도전을 멈추지 않는 재단, 청주의 가치를 문화예술로 또 로컬 콘텐츠로 특화하는 재단, 시민들의 꿈을 더 값지고 아름답게 가꾸기 위해 땀 흘리는 재단이 되자"고 전했다.

또한 변 대표는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는 ‘창조재단’, 현장 중심·문화 중심의 ‘열정재단’, 언제나 지역민과 예술인의 손을 잡는 ‘함께재단’, 맞춤형 사업으로 성과를 높이는 ‘책임재단’이 되자"는 경영방침과 함께 10가지 정책사업 구상을 밝혔다.

2024년 청주문화재단의 정책사업은 △문화제조창의 글로벌 명소화 △원도심 활성화 확산 △기록문화의 거리, 예술문화의 거리 조성 △로컬 콘텐츠의 고도화 △청주형 로컬크리에이터 육성 확대 △청주첨단문화산업단지 활력화 △문화도시 가치 확산 △청주청원 통합 10주년 기념 △공예도시 브랜드 명확화 △문화나눔, 예술후원 사업의 적극 전개 등이다. 이는 변 대표 취임 이후 지난 1년여 동안 청주문화재단이 거둬온 성과들과 재단으로서의 역할을 더욱 고도화 하는데 초점을 뒀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