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5회 가천효행대상서 수상자 선정…시누이에 신장 공여

가천문화재단 다문화효부상 이윤하씨 가족


충북 진천군 백곡면에 거주 중인 이윤하 씨(33, 베트남 출생)가 가천문화재단에서 시상하는 ‘다문화효부상’ 본상을 받았다.

군에 따르면 지난 5일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린 제25회 가천효행대상에서 이같이 수상했다.

이 씨는 신장이식이 필요한 시누이를 위해 신장 공여를 했으며 현재는 두 사람 모두 건강을 회복한 상황이다.

신장 공여 결정은 꺼져가는 생명을 살렸을 뿐 아니라, 왕래가 끊겼던 가족에게 다시 소통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줬다.

또 이 씨는 수술 후 회복하는 동안에도 어르신 돌봄 봉사활동에 꾸준히 참여해 나눔을 몸소 실천하고 있으며 이를 계기로 요양보호사 자격증까지 취득하는 등 안정적으로 정착한 다문화가정의 모범이 되고 있다.

이윤하 씨는 "가정의 어려움을 덜어내는 역할을 할 수 있어 좋았는데 이렇게 상까지 받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 며 "나눔의 소중함을 몸소 느낀 만큼 앞으로도 더불어 사는 지역 문화 형성에 힘을 보태겠다" 고 말했다.

한편 가천효행대상은 가천문화재단에서 지난 1999년에 고전소설 ‘심청전’의 배경인 인천 옹진군에 심청 동상을 제작, 기증한 것을 계기로 제정(구 심청 효행 대상)했으며, 올해는 4개 부문 총 17명의 수상자를 선정했다.

본상 수상자에게는 500만 원의 장학금과 상패, 200만 원 상당의 건강검진 상품권, 가천대 길병원 입원진료비 평생 감액 혜택이 주어진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