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영동군 2023년 이웃사랑 유공자 시상. 왼쪽부터 김미애 팀장. 정영철 영동군수, 허경 대표.
[충청매일 김갑용 기자] 충북 영동군은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관한 ‘2023년 이웃사랑 유공자’에 2명이 선정돼 시상했다고 30일 밝혔다.

수상자는 김미애 영동군청 귀농귀촌팀장과 영동읍 국제이발관 허경 대표로 각각 공무원과 민간인 부문에서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김 팀장은 2022년 7월부터 지난달 10월까지 학산면 맞춤형복지팀장으로 재직하며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나눔문화 정착에 공헌했다.

특히 ‘소나기(소중한 나눔의 기적) 바자회’를 추진해 858만원의 수익을 올렸으며, 정기후원자 발굴과 물품 기탁을 통해 총 3천275만원을 모금하는 성과를 올렸다.

또 착한가게(월 3만원 이상 정기후원) 39곳을 발굴해 지역사회 복지 발전에 크게 이바지했다.

허 대표는 50년간 이발관을 운영하며 지역사회에서 불우이웃들을 위한 끊임없는 봉사와 기부로 많은 이들의 존경을 받고 있다.

가정형편이 어려운 중·고생과 영동병원의 치매 환자들에게 무료 이용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수십 년에 걸쳐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매년 100만원의 성금을 기탁하며 지역사회에 따뜻한 손길도 전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