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광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또래상담자 지역교류활동 펼쳐 -
충남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박주영) 자난 28일 광명시청소년

지난 28일 또래상담자 지역교류활동 진행 모습

[충청매일 한노수 기자] 충남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박주영) 지난 28일 광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또래상담자 지역교류활동 실시하여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날 또래상담자 지역교류활동은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광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간의 공동주관으로 진행되었으며 서산시또래상담연합회와 광명시리더또래상담자 총 30명의 또래상담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또래상담자로서 역량을 강화하고, 정보를 교류하며 친목을 도모하는 시간을 가졌다.

‘우리는 또래상담자!’라는 주제로 진행된 레크리에이션 시간은 처음 만나 긴장된 마음을 풀어주었으며 어색함을 친밀함으로 바꿔주었다. 또한 또래상담자로서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진행된 ‘집단상담 프로그램’과 서산시1388청소년지원단의 재능기부로 이루어진 ‘1388청소년지원단, 청소년을 만나다’ 시간을 통해 서산시법무부법률홈닥터 김경남 변호사님의 진로특강을 들으며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이번 진로특강에 참여한 서산시또래상담연합회장 전명주(서산여고2) 학생은 "또래상담자라는 연대감으로 다른 도시의 친구들을 만나 활동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이야기 했으며 이에 박주영 센터장은 "또래상담자들은 주변에 마음이 힘든 친구들을 돕고, 스스로도 성장하는 멋진 친구들이다. 또래상담자로써 자긍심을 가지고 스스로 충분히 멋진 친구들이라는 것을 잊지 않았으면 좋겠다."라며 당부하였다.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심리·정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어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 및 학부모를 위해 365일 24시간 이용 가능한 ‘청소년전화 1388’을 운영하고 있으며, 센터 대표전화 ☏041-669-2000으로도 상담이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