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88청소년안전망 2차 진로톡톡 진행 모습
[충청매일 한노수 기자] 충남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박주영)는 서산시또래상담연합회 또래상담자와 광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또래상담자를 초청하여 1388청소년지원단 위원 김경남 변호사(서산시 법률홈닥터 변호사)와 함께 ‘청소년을 만나다’2차 진로특강을 진행하였다.

이번 특강에서는 목표를 이루기 위한 5가지 방법인 SMART목표설정법의 Specific(구체적인), Measurabl(측정 가능한), Attainable(이룰 수 있는), Realistic(현실적인), Time-bound(시간제작) 활동지로 나의 진로를 탐색하고 설계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았다. ‘법조인’ 직업에 대해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받고 다양한 직업의 호기심을 가져보는 마중물이 되는 시간이었다.

특히 강사님이 법조인 되기까지의 경험을 토대로 또래상담자들의 궁금증을 즉석에서 질문하고 대답을 들으면서 변호사 직업을 이해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다.

서산시또래상담연합회 또래상담자들과 광명시또래상담연합회 또래상담자들은 SMART목표설정법을 알아보고 이해하는 시간을 통해 자기이해 및 주체적인 진로개발 능력을 향상시키는 기회가 되었다.

한편 박주영 센터장은 "또래상담연합회 또래상담자를 위해 귀한 시간을 내어 흔쾌히 특강을 진행해주신 김경남 강사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번 특강을 통해 청소년들의 구체적이고 보다 적극적인 진로 설계에 도움이 되었으리라 생각된다"고 밝혔다

서산시1388청소년지원단은 지역사회 기반의 청소년안전망으로 △발견·구조 △의료·법률 △복지 △상담·멘토 의 4개 하부지원단으로 구성되어 총 13개의 기관 및 단체, 개인이 소속되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