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크닉 with 예술-상상이상 피크닉데이 포스터
[충청매일 지성현 기자] 충남 논산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지진호)이 오는 28일 논산시민가족공원에서 시민과 마을활동가가 함께 ‘예술문화’를 즐기는 <피크닉 with 예술>-‘상상이상 피크닉데이’를 개최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논산시가 함께하는 ‘지역문화 활력촉진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피크닉 with 예술>은 <문화로운 마을생활> 프로그램에 참여한 33개 마을 주민 400여 명의 공연은 물론 작품 전시, 만들기 체험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마을주민과 마을활동가가 함께 운영하는 문화예술 체험ㆍ전시 부스는 △논산의 대표 특산물인 딸기와 곶감을 활용한 디저트 만들기 △나만의 향을 간직하는 향기주머니 만들기 △패브릭 가방 만들기 △조명등 만들기 등 총 12개가 운영된다.

본무대에서는 통기타 연주, 풍물공연, 노래단 공연 등 마을주민들이 직접 출연하는 발표회를 비롯해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마술&버블쇼’ 등 다채로운 순서가 진행될 예정이다.

야간에는 가을철 음악감성을 풍성하게 채울 ‘피크닉 콘서트’도 펼쳐진다. 오왠, 짙은, 레이지본, 유다인밴드 인기 뮤지션들이 무대에 오른다.

한편, 행사 이름에 걸맞게 이날 논산시민가족공원에는 텐트 200여 개가 자리할 수 있는 ‘피크닉 존’이 마련된다. 현장 예약을 통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논산문화관광재단 문화기획팀(☏041-730-2925)으로 문의하면 된다.

지진호 논산문화관광재단 대표이사는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만드는 문화예술 축제의 장을 열고자 하니, 이번 주말 사랑하는 이들과 함께 논산시민가족공원으로 찾아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