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만에 국제 스포츠 대회 유치 성공

중국 허베이성 베이다이허에서 진행한 제19회 아시아롤러선수권대회의 아시아연맹 집행위원회에서 2025년 개최지 투표 결과 인도를 제치고 제천시가 확정됐다
[충청매일 조태현 기자] 충북 제천시가 2025년 열리는 ‘제20회 아시아롤러선수권대회’ 개최지로 확정됐다.

24일 시에 따르면 중국 허베이성 베이다이허에서 진행한 제19회 아시아롤러선수권대회의 아시아연맹 집행위원회에서 2025년 개최지 투표 결과 인도를 제치고 제천시가 확정됐다.

이번 유치는 2015년 아시아 리듬체조선수권대회 개최한 이래 10년 만의 국제 대회 유치다.

시와 대한 롤러스포츠연맹은 올해 초 아사아롤러선수권대회 유치를 위해 전략적 제휴를 맺고 유치전에 뛰어들었다.

지난 4월 남원 롤러 코리아 오픈대회를 시작으로 아시아롤러 가맹국 대표를 대상으로 제천시 유치 홍보에 나선 이후 지속적인 유치 활동을 전개했었다.

또 올해 항저우 아시안게임을 포함해 각종 국제 대회 때 제천시에 대한 홍보와 유치 필요성을 적극 피력했었다.

제20회 아시아롤러선수권대회는 2025년 10월께 11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될 예정으로 20여 개국 2천 명 정도의 선수단이 제천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 돼 지역경제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시는 전망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대회 개최에 발 맞춰 지역 상권과 관광 활성을 위한 다양한 연계 시책을 마련해 대회 개최 효과를 극대화할 방침"이라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