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장 이용객들 대상으로 캠핑장 자율점검 캠페인 실시해

캠핑객에게 소화기 사용방법을 설명중인 남면의용소방대
[충청매일 한기섭 기자] 충남 태안소방서 남면의용소방대가 지난 15일 관내 캠핑장 이용객을 대상으로 ‘캠핑장 자율점검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소방청 통계에 따르면 최근 3년간 전국 캠핑장에서 발생한 화재는 173건이며 원인별로는 전기적 요인 43건, 불씨 관리 소홀 32건, 기계적 요인 21건, 담배꽁초 14건, 기타 34건 등으로 집계됐다.

캠핑장은 가연성 소재의 텐트와 전기매트 등의 전열기구 사용이 많아 화재에 취약하고 밀폐된 텐트 내 가스난로 등의 사용으로 일산화탄소 중독 위험성도 매우 크다.

특히 태안군 남면 지역은 몽산포 해수욕장과 청포대 해수욕장 등 태안의 대표적인 캠핑장이 자리하고 있는 만큼 남면의용소방대에서는 캠핑객들이 안전에 대한 관심도를 제고할 수 있도록 캠핑장 안전수칙 홍보물을 전달하고 소화기 사용법을 교육하는 등 캠핑장 자율점검 캠페인을 실시했다.

최대열 남면의용소방대장은 "캠핑장이 대부분 소방서와 원거리에 위치해 대형화재로 번질 가능성이 높아 예방만이 답이다"며, "안전수칙을 준수해 모두가 안전하고 즐거운 캠핑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기록 서장은 "많은 관광객이 찾는 태안군의 특성 상 의용소방대의 적극적인 활동은 화재예방에 있어 크나큰 힘이 된다" 며 "태안소방서는 앞으로도 화재예방을 위해 많은 시책과 활동을 통해 안전한 태안을 만들 수 있도록 하겠다" 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