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복지지원단 집 수리
[충청매일 지성현 기자] 충남 계룡시(시장 이응우)는 최근 계룡시 희망복지지원단, 두마면지역보장협의체, 계룡시사회복지협의회, 참사랑봉사단, 한국에너지효율공단, 공군부사관단 등 민 관 군(軍)이 힘을 모아 저소득 가구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전개했다고 3일 밝혔다.

주거환경개선사업 대상은 전형적인 시골 가옥에 거주하는 복지사각지대 가구로 추석 명절을 앞두고 어르신이 불편함 없이 생활하실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각 단체는 효율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희망복지지원단 및 사회복지협의회는 도배 및 장판 물품 지원 △참사랑봉사단은 도배 및 장판 시공 △한국에너지효율공단은 단창, 단열을 위한 새시 설치 △공군부사관단은 씽크대, 수전, 전등 설치 및 외벽 방수 페인트 작업을 했다.

이날 사업 대상 가구 세대주는 "그동안 집을 고칠 생각을 하지 못했는데 큰 도움을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자녀들과 함께 행복하고 따뜻한 명절을 보내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금번 주거환경개선지원사업에 도움을 주신 단체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에 대상자를 적극 발굴 및 지원함은 물론 민관 협력기관과도 복지자원이 필요한 가구 발굴을 위한 협조체계를 유지해 어려운 주민들의 불편해소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