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천하스카이워크 야간 개장 10일간 5천여 명 방문
팝스월드 다자구할미네와 달맞이 포차 등에도 하루 수백명 발길 이어져

단양군이 야간관광 명소 인프라 구축을 위해 단양읍 기촌리 옛 금곡분교 부지에 조성한 초대형 뉴미디어 체험시설인 ‘팜스월드 다자구할미네’
[충청매일 조태현 기자] 충북 단양이 다양한 야간 관광 테마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30일 단양군에 따르면 만천하스카이워크에는 지난 4일부터 15일까지 5천명이 넘는 관광객이 방문해 야경을 즐겼다.

120m 높이에 위치해 있는 만천하스카이워크는 소백산 지류와 단양강이 빚어낸 대자연의 아름다운 풍광을 한 눈에 내려다 볼 수 있다.

지난 3일 단양읍 기촌리 옛 금곡분교 부지에 조성된 초대형 뉴미디어 체험시설인 팜스월드 다자구할미네도 하루 200∼300명의 입장객이 방문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이 체험시설은 민간 개발사업으로 폐교된 금곡분교를 AR 게임과 결합된 미디어파사드,설치미술 등을 체험 관람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됐다.

실내는 미디어아트 체험 공간으로 실외는 캐릭터 조형물, 색채를 활용한 휴게공간(포토존) 및 설치미술 관람 공간 등으로 꾸며졌다.

야간에는 폐교 교사와 미디어월을 활용한 미디어파사드를 활용한 빛의 향연도 관람 할 수 있다.

터널형 복합 멀티미디어 공간과 환상의 일루미네이션 비밀의 정원으로 구성된 수양개 빛 터널도 관광객이 꾸준히 방문하며 관광 단양의 야경명소로 자리매김했다.

고수대교와 단양초 옹벽, 쏘가리 특화거리?장미터널∼상진리 관문까지 2.8Km 구간도 다채로운 조명을 입혀 형형색색의 야경을 즐길 수 있다.

군 관계자는 "단양강변 커피거리 등 야간관광콘텐츠 조성에 힘써 단양호반과 함께 사계절 밤이 아름다운 빛의 도시 단양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