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내 거주 만 19세부터 39세까지 청년 조병옥 군수와 소통

음성군이 관내 청년들의 다양한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2023 청년 음성웅성’을 개최한 가운데 조병옥 군수와 격식 없는 소통의 간담회를 갖고 있다.


충북 음성군이 관내 청년들의 다양한 애로사항 청취와 소통을 위한 소통간담회 ‘2023 청년 음성웅성’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음성군에 거주하는 만 19세부터 39세까지의 청년이 참여해 음성군 청년센터가 추진하는 청년대상 지원사업 안내에 이어 음성군수와 지역 청년 간 격식 없는 자유로운 대화가 진행됐다.

이날 참석한 청년들은 군내 청년들이 함께 모여 다양한 교류를 갖는 방안 등을 건의했다.

앞서 군은 음성군 청년센터 청년대로 개소와 청년을 위한 다양한 정책 추진에 따라 면접 응시 때 5만원을 지급하는 청년면접수당 지원사업과 자기소개서 작성, 면접역량 강화 등 청년취업교육, 최대 1천만원 창업자금 지원의 청년창업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 청년의 모임비용을 최대 100만원까지 지원하는 청년 커뮤니티 활성화 지원사업, 심리, 직업, 창업상담 지원의 마음건강지원사업과 청년 문화프로그램 ‘원데이클래스’ 같은 다양한 지원사업 참여자를 현재 음성군 청년센터 홈페이지(https://www.es2030.net)에서 모집하고 있다.

조병옥 군수는 "지역 청년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요즘 세대 청년이 봉착한 어려움에 깊이 공감해 이번 소통간담회에서 건의한 사항들을 면밀히 검토해 청년의 의견을 반영한 내실있는 청년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