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립 대소도서관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도서관형 메이커 프로그램 2023년 미래꿈희망창작소를 운영, 성황리에 성료됐다.


충북 음성군립 대소도서관이 2023년 미래꿈희망창작소(이하 미꿈소) 전국 확산 공모사업 일환으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도서관형 메이커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미꿈소 전국 확산 사업’은 지역도서관에 메이커 도구와 전문 강사를 지원해 독서와 창작활동이 융합된 도서관형 메이커 문화를 확산, 어린이의 독서진흥 및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돕는 사업이다.

지난 10일 진행된 아날로그 프로그램 ‘동화 속 소품 만들기(에코백)’는 ‘나는 회색 거미야!’를 읽고 스스로를 긍정하는 방법과 나의 재능을 표현하는 에코백 만들기 체험을 가졌다.

24일 진행된 디지털 프로그램 ‘3D펜으로 만드는 동화 속 세상(3D펜)’은 내가 자주 사용하는 물건에 상상력을 더한 창의적인 발명품과 버려진 물건을 재활용해 새로운 가치를 지닌 업사이클링 발명품 만들기를 체험했다.

대소도서관은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린이들의 호응에 힘입어 지원받은 메이커 도구를 활용해 추후 메이커 프로그램을 개설, 이어 나갈 예정이다.

박민순 평생학습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린이들이 독서 창작 능력 향상을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도서관은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