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이 24일 금빛평생학습관 3층 대강당에서 장애인 공감특강으로 개최하는 ‘코다이야기’ 안내문.


충북 음성군(군수 조병옥)이 24일 오후 2시 금빛평생학습관 3층 대강당에서 장애인 평생학습 공감특강 ‘코다이야기’를 개최한다.

이번 강연은 2023년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사업의 일환으로 함께 동행하는 장애인 평생학습 문화 조성을 위해 음성군 수어통역센터와 함께 추진하는 특강이다.

‘코다(CODA)’란 농인 부모의 자녀들을 뜻하는 말로 농인 부모로부터 수어와 농문화를 습득함으로써 서로 다른 언어와 문화를 넘나드는 독특한 정체성을 가지게 되며, 이들의 이야기를 통해 다름과 같음을 이해하는 강연을 주제로 진행된다.

음성군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 방법은 23일까지 음성군 수어통역센터 전화(☎043-883-2330) 접수와 음성군 평생학습관 홈페이지 온라인으로 신청받는다.

박민순 평생학습과장은 "수어 통역과 문자 통역으로 전달되는 배리어프리 강연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공감특강 코다이야기에 많은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음성군은 2023년 장애인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돼 국비 6천만원을 확보했으며, 수어통역사 양성과정 등 다양한 장애인 평생학습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