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평생학습의 날, ‘상상데이’

음성군 금빛평생학습관이 15일 학습관 대강당에서 ‘2023년 상반기 정기강좌 금빛평생학습관 성과공유회’를 개최하고 기념촬영을 가졌다.


충북 음성군(군수 조병옥)이 15일 금빛평생학습관 대강당에서 ‘2023년 상반기 정기강좌 금빛평생학습관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상반기 정기강좌를 수강한 수강생들의 발표회로 △첼로 기초반 △하모니카 기초, 심화반 △남성 성악 △여성 성악 △실용음악(보컬) 등 총 6강좌의 수강생들이 그동안 배운 결과를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또 행사 사회자로 스피치 강좌를 수강한 주민이 강사와 함께 사회를 진행 특별한 시간을 갖기도 했다.

특히 홈베이킹 제빵 반 수강생들의 노인복지관 빵 기부, 정리수납 강사의 재능기부 특강, 라탄공예, 손뜨개, 어반스케치, 소묘·수채화, 사진 전시 등 다채로운 행사가 함께 열렸다.

박민순 평생학습과장은 "평생학습 결과공유 과정을 통해 서로의 공감대 형성의 만족도를 높였다"며 "앞으로도 평생학습의 결과를 나누는 행사를 지속적으로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군은 2021년 금빛평생학습관, 2022년 설성평생학습관을 개관해 외국어, 음악, 미술, 직업교육, 인문교양, 요리강좌 등의 정기강좌와 문해교육, 검정고시 등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