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병옥 군수와 각급 기관단체장 청렴 결의 퍼포먼스

음성금요회가 14일 정기회에서 금요회 회장인 조병옥 군수와 안해성 군의회 의장, 이남덕 교육장, 이대형 음성경찰서장 등이 청렴 실천 결의 퍼포먼스를 개최했다.


충북 음성군(군수 조병옥)이 군 주민자치협의회 6월 월례회의를 시작으로 14일 오전 11시 음성 금요회 정기회에서 반부패·청렴 실천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결의대회는 음성금요회 회장인 조병옥 군수를 비롯해 안해성 음성군의회 의장, 이남덕 음성교육지원청 교육장, 이대형 음성경찰서장 등 각 기관·사회단체장 등 40여명이 참석해 함께 청렴 구호와 청렴 퍼포먼스를 통해 청렴실천 결의를 다졌다.

반부패 청렴 결의 슬로건에는 ‘청렴은 당당하게! 청탁은 단호하게!’, ‘청렴한 음성! 실천은 나부터’ 등의 내용을 담았으며, 각 기관 사회단체의 반부패 청렴 분위기를 대내외로 표명해 청렴문화 확산을 다짐했다.

조병옥 군수는 "반부패·청렴 실천결의대회를 통해 더욱 공정한 공직문화를 조성해 나가겠다"며 "각 기관·사회단체 전체로 청렴문화가 확산돼 군민에게 신뢰와 믿음을 주는 음성군이 되도록 모두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군은 지속적인 사회단체 반부패 청렴 실천결의대회를 실시해 청렴홍보 물품 배부 및 부패 신고안내문 배부 등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노력을 지속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