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30일까지 아티스트 ‘김종훈 작가 기획전’ 운영

음성군 문화예술체험촌이 오는 30일까지 아티스트 김종훈 작가를 초대해 6월 기획전시를 열고 있다.


충북 음성군 문화예술체험촌(대표 안명수)이 특별하고 즐거운 상상을 하는 아티스트 김종훈 작가를 초대해 6월 기획전시를 개최한다.

전시는 14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진행되며, 음성군 문화예술체험촌(생극면 오신로 342번길 27) 전시실에서 관람할 수 있다.

김 작가는 공공미술프로젝트를 통해 10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음성군과 함께하고 있다. 스페인에서 컨템포러리 미술 ‘Arte Contemporaneo’을 전공한 김 작가는 항상 유쾌하고 즐거운 상상하기를 즐긴다.

그의 작업은 과거와 현재, 미래를 잇는 혼합된 형태의 설치미술로, 낯설음과 익숙함의 경계를 넘나들며, 친근함과 어색함의 조합을 만들어 내고 있다.

그 위에 컬러링의 방법으로는 로버트 라우센버그(Robert Rauschenburg)의 컴바인 페인팅(Combine painting) 사용과 데미안 허스트(Demien Hirst)의 스핀페인팅(Spin painting)을 사용하는 등 작가의 방식은 즐거운 앗상블라주(Assemblage)의 연속처럼 보인다.

현재 서울에서 다양한 연령대의 사람들과 미술을 함께하는 김 작가는 아이들의 즐거운 상상과 학생들의 아카데믹한 미술, 성인들의 즐기는 미술까지 다양하게 미술의 저변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전시를 통해 현대미술의 이해가 어려운 부분, 동시대 미술의 실험적인 모습들을 쉽게 설명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전시 기간 중 체험촌에서는 주말문화장터(24일 토요일)도 같이 운영할 예정으로 방문을 통해 즐거운 추억을 만들길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