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금산천 봄꽃축제 인근 데크길 2.5㎞, 1.5㎞ 코스 운영

제4회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 홍보물
[충청매일 최병선 기자] 충남 금산군보건소는 오는 8일 금산읍에서 열리는 금산천 봄꽃 축제장에서 ‘치매 애(愛)희망을 나누다’를 주제로 제4회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되며 금산천 데크길을 함께 걸으며 치매에 관한 정보를 나누고 이에 대한 인식이 개선되도록 하는 계기를 만들 예정이다.

금산천 봄꽃축제에 참여하는 주민들이 걷기행사에도 참여하며 건강한 생활습관을 실천하고 치매에 대한 올바르게 이해하는 기회를 전달한다는 복안이다.

참가 신청은 당일 현장에서 진행되며 남녀노소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행사 코스는 축제와 연계해 금산천변 데크길을 따라 걷는 2.5㎞ 코스, 1.5㎞코스로 진행될 예정이며 참여 완주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또, 치매예방체조, VR 인지훈련 체험, 인생네컷 사진찍기 등 이벤트도 마련됐다.

제4회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금산군치매안심센터(☎041-750-4460)에 문의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치매 애(愛) 희망을 나누다’의 가치를 나누는 사회적 공감대를 위해 추진된다"며 "금산천 봄꽃축제 관람객들의 참여과 관심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