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읍 청산회관에서 진행된 산불진화대·감시원 직무·안전 교육에 참석한 박범인 군수
충남 금산군은 봄철산불조심기간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지난 6일부터 9일까지 금산읍 청산회관·이슬공원에서 산불전문예방진화대 45명 및 산불감시원 75명 대상 산불방지 직무·안전 교육을 시행했다.

이번 교육은 한국산불방지기술협회 충남지회 소속 곽병수, 정진석 강사가 참여해 산불 진화 안전수칙 및 산불 예방·진화 기초지식, 안전사고 예방 등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특히, 산불 예방과 산불 발생 시 현장 조치 방법, 산불 진화 안전수칙, 진화 장비 사용법 등 이론교육과 함께 기계화시스템을 직접 운용해보는 실습 교육이 진행됐다.

또한, 농촌지역 논·밭두렁, 쓰레기 및 영농부산물 불법소각에 대한 강화된 점검 및 단속 방향도 전달했다.

박범인 군수는 지난 9일 청산회관에서 진행된 교육에 참석해 교육 참여자들을 격려하고 산불 예방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 군수는 "금산군은 진악산, 월영산, 오대산 등 명산이 자리하고 있는 만큼 산림의 가치가 중요하다"며 "안전사고에 주의하며 산불 예방과 감시활동 등 맡은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군민들께서도 논·밭두렁 소각 등 산불위험요인이 되는 행동을 하지 말아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