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 “여론몰이” 비판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 청년위원회가 13일 충북 청주시 청주지방법원 앞에서 곽상도 전 의원의 50억 뇌물수수 혐의에 대해 무죄를 규탄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 청년위원회가 13일 충북 청주시 청주지방법원 앞에서 곽상도 전 의원의 50억 뇌물수수 혐의에 대해 무죄를 규탄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오진영기자

 

[충청매일 최재훈 기자]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 청년 당원들이 곽상도 전 국민의힘 의원의 50억원 뇌물수수 혐의 무죄 판결을 강하게 규탄했다. 충북도당 청년위원회는 13일 청주지방법원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곽상도 전 의원 아들의 퇴직금 50억원을 뇌물이 아니라는 1심 재판부의 판결에 청년들은 상실감과 박탈감을 느꼈다”고 밝혔다.

이들은 “어찌하면 지난해 로또 1등 당첨금 25억원의 두배에 달하는 금액을 ‘대리’ 직급인 곽상도 의원 아들이 퇴직금으로 받을 수 있는가”라며 “검사 아버지를 두지 않은 청년들의 삶과 검사 아버지를 둔 청년들의 삶이 이렇게 달라야 하는가”라고 하소연했다.

이어 “대통령이 강조하는 것처럼 공정과 상식이 살아있다면 2심에서는 누가 보더라도 납득할 수준의 공정한 판결이 이뤄져야 한다”며 “청년들은 법원의 판단을 끝까지 지켜보며 반드시 책임을 물을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이와 관련해 국민의힘 충북도당은 논평을 내 “1심이나 추후 판결도 온전히 사법당국의 몫”이라며 “청년 당원들을 동원해 여론몰이에 나서는 것은 민생을 외면하고 국정을 파탄내겠다는 불순한 의도”라고 비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